본문 바로가기

나의서재/내가쓴글

전두환 = 이명박 닮은꼴 5가지

전두환 정권과 이몀박 정권의 5가지 닮은 점이 있단다.
 
"민주주의를 사랑하고 민족의 평화통일을 열망하는 민족고대 86학번 일동" 의 이름으로 7월 1일 일간지에 게제된 의견광고가 화제이다.

"이명박 대통령님 후배들이 쓴소리 올립니다" 라는 제목으로 게게된 이 광고에서 "청년학생으로 80년대를 보냈던 우리들이 이명박 정권에서 과거 군사 독재정권의 모습을 본다" 며 " 과반수가 넘는 국민이 지지한 정권이라며 항변하지 말라" " 히들러 정권도 출발은 합법적인 선거를 통해서 였다" 라면서 선출과정의 절차적 적법성이 그 후의 국정운영의 정당성까지 보장하는 아니라는 것을 지적하고, "독재정권이라는 소리를 듣기 싫다면 재대로된 국정운영을 해달라" 고 요구했다.
 
지금까지의 시국선언을 통해 요구된 광범위한 국민의 요구와 마찬가지로 현행 국정운영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 용산철거민에 대한 사과 및 문제해결/ 국정원 사찰중지/ 검찰,경찰을 통한 공안정국 조성중지/ 언론탄압 중지 및 미디어법 강행기도 중단/ 대운하, 4대강 살리기 사업중단/ 6.10공동선언 , 10.4남북공동선언 준수를 통한 남북화해 정책추진" 을 촉구했다.

이명박 정권과 전두한 정권의 5가지 닮은점

1. 사람을 죽이는 정권
2. 국정원과 검찰이 설치는 정권
3. 언론을 압살하는 정권
4. 남북관계를 악화시키는 정권
5. 야당과 시만사회단체, 지식인을 무시하는 정권

또 한가지 다른점은 그래도 전두환 정권은 터프하고 무식하긴 했지만 야비한 꼼수는 안부렸다는 점이다./나눔과키움


 
반드시 투표에서 심판해야 한다. 1950년대 자유당, 이승만정권에 대해 그렇게 했듯이 한나라당, 이명박정권에게 민주의 이름으로 국민의 역사적인 심판이 있어야 한다.
못살겠다, 바꿔보자!
힘 내 라,  민주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