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 사기,실정백서/언론,사법

유인촌, 문화계에 파견된 MB의 '정치검찰'

柳문화 “표적감사로 얘기하면 마음 아파”

유인촌과 신재민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2일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 종합감사를 둘러싼 표적감사 논란과 관련, "몇 개월 전에 이미 예고된 정기적인 감사"라며 "그런 부분으로 자꾸 얘기하면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다.

유 장관은 이날 KBS1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 "오해가 생길수는 있겠지만 저희 입장에서 절대 그런게 아니다"며 "사실 저도 감사 결과를 얼마 전에 보고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한예종은 저희 부처에 의해 만들어진 학교이고 그동안 정말 많은 영재들이 (이곳을 통해) 키워졌다"며 "학교의 어려운 부분들을 빨리 해결해 학생들이 더 잘 공부하고 좋은 예술영재로 클 수 있는 여건을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만들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유 장관은 쟁점 법안인 미디어 법안 중 신문방송 겸업을 둘러싼 여론 독과점 우려에 대해서도 1인 방송국 등의 사례를 들며 "지금은 다양한 여론 창구를 갖고 있는 시대"라며 "여론이 독과점될 것으로는 생각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또 디지털화에 따른 매체 증가가 예상된다며 "그런 것들을 채울 콘텐츠가 지금부터 준비돼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2009-05-22


* 유인촌 : 전원일기 배우출신으로 한나라당,이명박 정권의 체제 구축을 위해 완장차고 설치는 대표적인 함량미달 불량인사이다.

Before & After-----------------------------------------------------------------------------------

미술인들 유인촌 문화체육관장부 장관 퇴진 운동 돌입...음악, 영화 등에도 동참 제안
2009-6-12 오마이뉴스


출처: 프레시안/그림세상/2009-6-9

 

유인촌의 전쟁'…누구를 위한 것인가?
프레시안 2009-06-09

유인촌 장관! 문화계를 정말 이렇게 망쳐놓을 겁니까?
우상호 2009/05/21

유인촌, 문화계에 파견된 MB의 '정치검찰' 불과 
대자보 2009-05-20

 '골목대장' 유인촌 작태, 혼 좀 나봐야…
문광부, 김정헌 문화예술위원장 '해임'…한달새 핵심인사 2명 '사정칼날'
대자보 2008-12-05

문화는 정권의 홍보 수단이 아니다
[청소년칼럼] 성상민 기자 2009-5-20

문광위, 유인촌 ‘재산형성·자질’ 공방
한겨레 2008-02-27